파월 의장, 상당히 긴 셧다운에도 GDP 손실 회복될 것
한전 적자와 전기요금 인상에는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과 전 세계적 경제위기 탓도 있지만.
올해 수출 7000억 달러(약 917조 원) 달성을 목표로 무역 금융으로는 역대 최대인 355조 원을 공급한다정부는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반도체.RD투자 증가분에 대한 세액공제율 10%p가 최초로 상향된다.
이미 발표한 임시투자세액공제의 1년 연장과 더불어 RD 투자 세액공제율이 한시 상향되고.또 정부는 역전세난으로 불거진 임대차시장 리스크를 완화하기 위해 임차인 거주 중인 소형·저가주택 매입시 청약시 무주택자 지위를 유지해주고 1년 한시로 최대 200만 원의 취득세를 감면하는 방안도 마련했다.수소 등 High5+ 첨단산업 육성에는 3년간 150조 원+a 규모의 금융 정책을 도입하기로 했다.
아울러 소형·저가주택은 등록임대사업자가 LH·지역주택도시공사에 양도할 수 있게 한시적 허용한다.4% 줄었던 수출은 올해 8.
또 코리아 듀티 프리 페스타(Korea Duty-Free FESTA) 할인폭을 20%에서 30%로.
상반기까지 비교적 높은 물가 수준 이어지면서 서민 체감 경기 회복에는 제약이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여행가는 달과 연계해 숙박 요금 할인과 KTX·관광열차·항공 등의 교통 프로모션도 추진할 계획이다.
정부는 4일 올해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하면서 내수 부양책 일환으로 이같은 관광 활성화 대책을 내놨다.이달부터 제로페이와 7개 해외결제사 간 연동과 가맹점을 확대하는 한편.
당초 정부는 올해 예산을 고려해 총 9만 장의 숙박 할인쿠폰을 배포할 예정이었으나.6개국 확대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24년 경제정책방향 당정협의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